19일 배상면주가에 따르면 비 오는 날과 막걸리는 한국에 국한돼있지 않다.
배상면주가는 자사의 느린마을 막걸리를 비롯한 프리미엄급 제품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 수출 총액을 지난 6월에 넘어섰고 올해는 총 수출액은 작년의 2배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 수출을 견인하는 품목은 막걸리를 비롯한 느린마을 라인업이다.
2010년 출시된 느린마을 막걸리는 국내산 쌀을 아낌없이 사용하고 인공첨가물을 배제한 제조 방식으로 탄생해 국내 프리미엄 막걸리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브랜드 경쟁력은 일본시장에서도 확인되고 있다.
2024년 일본 라쿠텐에서 막걸리 부분 1위를 차지한데 이어 다양한 한인 마트, 한인 식당을 비롯해 현지 판매점인 이온 리쿼, 이온 마트, 세이죠이시이와 돈키호테 등에도 판매하고 있다.
느린마을 막걸리는 타막걸리는 물론 맥주, 하이볼 등 해외 주류와 비교해 볼 때도 싸지 않은 7000원(아마존재팬 기준) 수준임에도 소비자 인기가 높다.
이에 대해 배상면주가는 전 세계에 붐을 일으키고 있는 한류 문화와 더불어 막걸리도 해외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파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