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헌트릭스 멤버 조이가 새우깡과 비슷한 모양의 과자를 뜯는 모습. /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1위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덕에 농심이 세계적으로 무료 광고 효과를 보고 있다.

5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케데헌은 지난달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뒤 2주간 영화 부문 글로벌 1위 자리를 지켰다. 한국을 배경으로 한 케데헌은 루미, 조이, 미라 등 3인조 K팝 그룹 '헌트릭스'가 귀신 잡는 '데몬 헌터'로 몰래 활약한다는 내용이다. 극 중 헌트릭스 멤버들은 김밥, 컵라면, 과자 등 한국 음식을 먹는다. 이때 농심 제품과 유사한 음식들이 등장해 무료 광고 효과를 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먼저 컵라면 이름은 아예 '신'라면이다. 상표도 농심과 유사한 '동심'이라고 적혀있다. 다른 점이 있다면 매울 신(辛) 대신 귀신 신(神) 한자가 적혀 있다는 것이다. 멤버들은 '라면'이라는 한국식 표현을 정확하게 발음하기도 한다. 이 영화의 아트디렉터인 김다혜씨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라멘이라고 하지 말아주세요. 라면입니다"라고 강조한 게시물이 알려지면서 작품 속 라면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넷플릭스도 케데헌 공개 전 미국 뉴욕시에서 컵라면을 나눠주는 행사를 열어 케데헌과 한국 라면 문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