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굽네몰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이 자사 대표 간편식 ‘닭가슴살 치밥&볶음밥’이 올해 누적 판매량 100만 팩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품 흥행의 비결은 조리가 간편하면서도 영양 균형을 갖춘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한 데 따른 결과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간편식 시장은 최근 5년 새 두 배 가까이 성장하며 7조 원 규모로 확대됐다. ‘닭가슴살 치밥&볶음밥’은 이러한 시장 흐름에 힘입어 올해만 100만 팩 이상이 판매되며 굽네몰 간편식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굽네몰의 ‘닭가슴살 치밥&볶음밥’은 2018년 치밥 열풍을 일으켰던 굽네치킨의 볼케이노와 갈비천왕 소스를 활용한 치밥 2종과 김치볶음밥 등 총 3종으로 첫선을 보였다. 차별화된 굽네 시그니처 치킨 소스와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구현한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출시 직후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8년간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해 라인업을 강화하며 총 9종(치밥 3종, 볶음밥 6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올해 7월에는 식단 관리형 제품인 ‘곤약잡곡 부드러운 닭가슴살 간장계란밥’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굽네 볶음밥 시리즈는 한 팩에 단백질이 최대 14g 포함되어 있으며, ‘야채볶음밥’의 경우 당류 1g의 영양 설계로 든든한 단백질 식단에 안성맞춤이다.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 4분이면 완성돼 직장인·1인 가구는 물론 간편하게 가족 식사를 준비하려는 주부층에도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