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크(ARrC)가 싱글 2집 ‘CTRL+ALT+SKIID’9컨트롤+알트+스키드)로 컴백 첫 주부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로 구성된 아크는 지난 3일 뷰티 브랜드와 협업한 새로운 방식의 앨범을 선보이며 음악 방송, 웹 콘텐츠, 라디오 등 전방위적인 활동으로 주목받았다.
아크는 MBC M·MBC every1 ‘쇼! 챔피언’, KBS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국내 주요 음악 방송에서 타이틀곡 ‘SKIID’ 무대를 펼쳤다. 완벽한 팀워크와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후렴구에서 마치 시간이 멈춘 듯 느리게 다리를 움직이는 ‘타임슬립 킥’과 자유분방한 청춘의 감정을 담은 퍼포먼스로 국내외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과 M2를 통해 공개된 ‘함정판댄스’, ‘it’s Live’, ‘릴레이댄스’ 등 웹 콘텐츠에서도 아크는 흔들림 없는 라이브와 압도적 에너지를 선보이며 고유의 음악 색깔을 강화했다. F1 드라이버 복장을 한 ‘SKIID’ 안무 깜짝 퍼포먼스는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아크는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도 출연해 뛰어난 실력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으며, 빌리(Billlie) 멤버 문수아, 시윤과의 컬래버 수록곡 ‘WoW (Way of Winning)’에서는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며 음악적 시너지를 입증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글로벌 K-뷰티 플랫폼 졸스(JOLSE), 뷰티 브랜드 키스(KEYTH)와 협업한 ‘뷰티 앨범’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았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해외 팬덤이 급성장하며 전작 ‘HOPE’ 대비 약 2배 증가한 초동 판매량을 기록,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