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월트 디즈니 컴퍼니

크리스 에반스가 '캡틴 아메리카'로 돌아올까.

16일(현지 시각) 영국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에는 '아바타: 불과 재'의 첫째 주 쿠키 영상으로 공개될 예정이었던 '어벤져스: 둠스데이'(이하 '둠스데이') 티저 예고편이 유출됐다.

유출된 영상에는 오토바이를 타고 집에 돌아온 남성이 옷장 속 고이 간직해줬던 슈퍼히어로 의상을 꺼내는 장면이 담겼다. 남성은 바로 에반스였다. 영상 말미에는 "스티브 로저스가 '어벤져스: 둠스데이'에서 돌아온다"는 자막이 등장했다.

에반스는 2019년 '어벤져스: 엔드게임'를 끝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를 떠났다. 최근 스크린랜트와의 인터뷰에서도 "(둠스데이에) 함께하지 못해 아쉽다. 파티에 초대받지 못한 기분이 들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

다만 에반스가 캡틴 아메리카로 귀환할지는 미지수다. 페기 카터(헤일리 앳웰 분)와 낳은 아기를 안은 채 히어로 복귀를 고민하는 듯한 장면이 나왔기 때문문. 현재 캡틴 아메리카 타이틀은 샘 윌슨(앤서니 매키 분)이 이어받은 상태다.

'둠스데이'에는 에반스 외에도 아이언맨으로 활약했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악역 닥터 둠으로 복귀한다. 여기에 '판타스틱 4' 캐릭터들과 패트릭 스튜어트, 이안 맥켈런 등 X-Men 캐스트까지 합류해 역대 최대 규모의 앙상블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