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웨이크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닥터! 닥터!(Doctor! Doctor!)'로 세계 음악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의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BLUE PARADISE)' 수록곡이자 지난 1월 선공개된 '닥터! 닥터!'는 최근 일본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급상승 차트(11월 3일 자)에서 상승률 109.3%로 1위를 기록하며, 발매 9개월째 꾸준한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닥터! 닥터!'는 각종 음원 사이트 누적 스트리밍 5000만 회를 돌파한 가운데,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글로벌 리스너들의 폭넓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발매 첫 주 기준 스트리밍 TOP 5 국가 비중에서 미국이 40% 이상을 차지하며 1위로 집계, 글로벌 리스너층이 북미권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닥터! 닥터!'의 참여진 역시 재조명되고 있다. 파리 디즈니랜드 야경 쇼의 오리지널 곡을 만든 Noémie Legrand을 비롯해, Matthew Robert Crawford, Aaron Theodore Berton, Kella Armitage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미국 '빌보드 200' 상위권에 오른 다수의 K팝 작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 차트 히트메이커와의 협업을 통해 제로베이스원의 음악에 세련된 감각과 완성도를 더했다.

특히 '닥터! 닥터!'는 사랑을 통해 상처를 치유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사랑은 결국 모든 고뇌를 치유하는 힘'이라는 따뜻한 주제를 전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로부터 꾸준한 공감을 얻고 있다. 최근 제로베이스원은 이 곡으로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의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부문 후보에 오르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