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신메뉴 '픽앤딥' 도넛이 출시 이후 4주간 누적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딥, 시가몬 슈가 딥, 코코아 슈가 딥 3종으로 구성된 픽앤딥 도넛은 소스를 찍어 먹는 도넛으로 기존 도넛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형태의 제품이다. 크림이 도넛 안에 필링돼 있는 발상을 전환해 여러가지 디핑 소스에 직접 찍어 먹을 수 있도록 도넛을 말발굽 모양으로 제작했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2주 만에 목표 매출의 20%를 넘겼으며 픽앤딥 도넛으로만 구성된 픽앤딥 하프더즌의 경우 27일 기준 한 달간 목표 수량 대비 174%를 판매했다.

특히 시나몬 슈가딥은 목표 대비 130%라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사과와 시나몬이 조화된 애플 시나몬 디핑 소스와 합을 자랑하는 도넛으로, 부드러운 도넛 위 시나몬 슈가가 토핑돼 도넛의 달콤함과 설탕의 바삭한 텍스처의 조화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유명 유튜버들과 함께한 픽앤딥 도넛 협업 광고 콘텐츠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제품의 인기를 함께 견인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찰스엔터, 빠더너스(BDNS), 예예(yeh yeh), 카더정원 등 인기 유튜브 채널과 함께한 콘텐츠는 누적 합산 조회수 4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그 결과 이번 신제품 실적이 전년 대비 5% 신장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