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제품 와사비새우깡과 포테토칩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 / 사진=농심
농심의 대표 스낵 새우깡에 알싸한 맛의 일본 향신료 와사비(고추냉이)를 더한 신제품 '와사비새우깡'이 8월 첫선을 보인다. 2021년 '새우깡 블랙'에 이어 4년 만의 새로운 새우깡 라인업이다.
와사비새우깡이 탄생하게 된 배경엔 와사비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이 있다. 알싸한 맛의 와사비는 최근 다양한 요리와 가공 식품류에 폭넓게 쓰이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업체 '뉴엔AI'에 따르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볼 수 있는 '와사비' 언급은 2022년 약 85만 건에서 2024년 135만 건으로 60%가량 늘었다. 농심이 지난해 새우깡 팝업스토어에서 실시한 이색 새우깡 시식 투표에서 와사비새우깡이 1위를 차지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때 선보였던 제품을 품질과 맛을 보강해 내놓는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스낵 새우깡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변신했다"라며 "와사비새우깡만의 고소하고 알싸한 맛은 일상 속 기분 전환은 물론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농심은 와사비 스낵 대중화를 위해 담백한 감자칩에 와사비를 가미한 신제품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도 시장에 내놓는다.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는 14일, 와사비새우깡은 다음 달 4일 각각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