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국 빌보드의 앨범 차트 두 개 부문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새해에도 기세를 자랑했다.

미국 빌보드의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 발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12월 발매한 앨범 SKZHOP HIPTAPE(스키즈합 힙테이프) '合 (HOP)'(합 (합))으로 1월 11일 자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24년 12월 28일 자 해당 차트에 1위로 진입 후 3주 연속 정상을 차지한 것으로, 스트레이 키즈는 두 부문에서 첫 '3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방탄소년단에 이어 K팝 아티스트 사상 두 번째로 해당 기록을 세우고 그룹의 글로벌 위상을 재입증했다.

빌보드의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는 각각 '미국 내 주간 앨범 판매량'과 '발매 18개월 미만 음반 중 미국 내 주간 앨범 판매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스트레이 키즈는 신작 '合 (HOP)'으로 발매 첫 주 미국에서 약 18만 7000장의 판매량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최정상에 오른데 이어 현지 음반 파워를 실감케 하는 각종 앨범 차트 정점에서 막강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