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TERRA)와 게임 캐릭터 팩맨(PAC-MAN)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테라 브랜드의 대중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체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팩맨은 1980년 출시 이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아케이드 게임 캐릭터다.
'테라x팩맨' 한정판은 유흥 채널용 500㎖ 병과 가정 채널용 453㎖ 캔 제품으로 선보인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도 함께 준비했다.
한정판 제품에는 QR코드가 부착돼 있으며, 성인 인증 후 테라 라벨을 인식해야만 팩맨 증강현실(AR)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게임은 테라의 리얼 탄산을 형상화한 모션을 적용해 생동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약 2개월간 운영되며, 전국 랭킹 시스템을 통해 100위까지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하이트진로는 일부 대형마트에서 오락실 콘셉트의 갤러리 매대를 운영해 AR 게임 체험과 시음 행사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테라X팩맨' 디자인을 적용한 머리 끈, 전용 잔 등 한정판 굿즈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