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립

삼립이 건강빵 브랜드 '프로젝트:H(Project:H)' 라인업을 확대하고 웰니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프로젝트:H는 맛과 건강의 균형을 맞춰 출시한 저당 베이커리 브랜드로 지난해 5월 7종을 출시한 데 이어 식사빵과 디저트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식사 대용이 가능한 식빵과 모닝빵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였고 디저트 2종은 당류 제로로 출시했다.

'고단백 저당 식빵'은 15시간 숙성 발효 후 두 번 반죽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100g 기준 각각 13.6g, 8.6g 함유돼 맛과 영양의 균형을 맞췄다. '고단백 저당 모닝빵'은 낱개 포장 방식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두 제품 모두 플레인 타입으로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고 당류도 각 3g(식빵), 4g(모닝빵) 포함된 저당(100g당 5g 이하) 제품이다.

아울러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당류 0g 디저트 '제로 티라미수'와 말차·초코·오렌지&코코넛·얼그레이 4가지 맛으로 구성된 '제로 마들렌'도 출시했다. 건강을 챙기면서 디저트도 놓치지 않으려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제품은 삼립 공식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4월 초 쿠팡 채널에 추가 입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