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올해 매출 20% 성장…"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
박선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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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2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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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의 올해 매출액이 10월 누적 기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 같은 성장 배경으로 브랜드의 가치와 인지도 확대를 위해 꾸준한 신제품 출시와 모델 발탁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일품진로 전담 조직을 운영해 전국 단위로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100주년을 맞이해 기념주인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과 고연산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랭스’를 한정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소주업계 최초로 물을 타지 않고 숙성 원액 그대로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랭스(Cask Strength) 기법을 사용해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랭스’를 선보였다. 이밖에 지난 5월에는 ‘일품진로 오크25’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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